본문 바로가기

성분/동물성 원료

비즈왁스(Bees Wax) - 점증제 ㅣ 화장품 동물성 원료 (비건 립밤 추천)

 

비즈왁스(Bees Wax)은 "합성비즈왁스, 세라알바Cera Alba, 세라플라바Cera Flava, 화이트왁스White Wax, 옐로우왁스Yellow Wax, E901" 등으로 표기됩니다. 주로 비즈왁스 또는 세라 알바라고 표기됩니다.

 

EWG 위험등급

 

비즈왁스Beeswax는 꿀벌의 벌집에서 얻은 밀랍을 정제하여 만든 왁스입니다. 화장품 원료들끼리 결합이 쉽게 연결해주면서도 발림성, 보습감이 좋아 자주 사용되는 원료입니다. 

 

 

화장품의 경우 립 제품, 특히 립밤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크림, 바디 로션, 마스크팩, 캔들, 바디워시, 비누를 만들 때도 자주 사용됩니다.

 

대체품으로는 케라신(케라틴), 쉐어버터, 카나우바 왁스, 칸데릴라 왁스 등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호호바 오일을 포함한 다양한 오일 역시 자주 사용됩니다.

 

화장품법 시행규칙 제19조 1항에 따라 총용량이 10g/10ml 이하의 화장품은 전성분 표기 의무가 없습니다. 따라서 비즈왁스가 빈번하게 포함되는 립밤 제품의 특성상 화장품 회사에서 전성분을 기재해놓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 혹은 화장품 책임판매업자(구매처)에 질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비즈왁스가 포함된 전성분표 예시

 


 

다음은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는 브랜드 중 비즈왁스를 포함한 동물성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대표적인 립밤 제품 리스트입니다.

(확인되는 대로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브랜드 제품 가격 비고
허로우!  100% vegan  립밤 전제품 7,900 (6g)  
이솝  100% vegan  로즈힙 씨드 립 크림 19,000 (6ml)  
프로텍티브 립 밤 SPF30 21,000 (5.5g)  
러쉬
키 라임 파이 17,000 (12g)  
로즈 롤리팝 17,000 (12g)  
논 오브 유어 비즈왁스 17,000 (12g) 온라인전용